안녕하십니까.

제14대 학회장
박봉순 입니다.

%EB%B0%95%EB%B4%89%EC%88%9C%ED%95%99%EC%9E%A5%EB%8B%98.png


안녕하세요. 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 회원 여러분!
제14대 학회장 박봉순입니다. 


우리 학회는 산업 기술의 첨단화, 다양화, 전문화에 따른 기술의 복합적 융합화가 필요함으로, 자격 소양을 갖춘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 확립 보급을 도모하고, 산업 기술의 발전과 능력 개발 향상에 목적을 기반으로 한 직업교육훈련 대표적인 학회입니다.

 

4차 산업혁명 및 AI 시대를 맞아 신산업 융합 기술 영역으로 진화하고 있는 산업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학회가 되기 위해 명칭을 (사)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KITCS)로 변경되었으며, 이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거듭날 수 있는 등재지 선정 학회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기계, 디지털, 용접, 전기전자, AI 정보통신, 산업 설비, 자동차, 산업디자인, 바이오, 반도체, 직업교육 및 기타 분야 등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논문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회원님들의 활동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홈페이지 및 온⁃오프라인 투고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 향상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셋째, 각계의 전문가들과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지식과 정보에 대한 산학연계 및 국제협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 회원 여러분 이번 재임 기간 동안 위의 3가지 대·외부 활동 확대 및 역량 강화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신기술 변화에 대응한 산학연계 및 국제협력 확대 추진과 등재지 선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학회 회원 여러분들도 힘을 모아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 회장 박봉순